뉴스

HOME > NEWS &EVENT > 뉴스

MBC미술센터의 첫 위문공연, 경기도 한마음 위문공연 행사대행
관리자 2013-06-12 17:57:34

 

지난 6월 9일 일요일 오후 7시 포천 일동고등학교 운동장에서 경기도 한마음 위문공연이 열렸다. MBC미술센터와 경인방송이 공동으로 주관한 본 행사는 MBC미술센터에서 진행하는 첫 위문공연. 올 초부터 기획한 이 공연은 포천시와 제8사단이 함께 하는 오뚜기 축제와 연계하여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하도록 기획된 행사로, 넓이 181㎡ 의 넉넉한 공간과 은하수 전식, 네온 장식 등으로 공연에 최적화된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무대 양측과 앞에 LED바를 설치하여 한층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또한 야외공연인 만큼 50kw의 출력으로 원거리 관람객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음향에도 신경을 썼다.

 

 

경기도 한마음 위문공연은 군장병과 지역주민 등 약 6천여 명의 인파가 모인 가운데 7시부터 25분간의 사전공연으로 시작되었다. 사전공연의 사회는 개그맨 김일희 씨가 맡았으며, 여성 6인조 댄스팀 웨이브야와 뮤지컬배우 박소연 씨의 공연으로 꾸며졌다. 댄스팀 웨이브야의 공연 중에는 군장병들을 무대 위로 초대하여 커플댄스 배틀을 열기도 하여,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는 시간이 되었다.

 

 

오후 7시 30분부터 시작된 본 공연에서는 방송인 겸 가수인 이상미 씨가 사회를 맡아 진행하였다.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트로트 가수 장윤정 씨, 발라드 가수로 유명한 이정 씨, 뛰어난 댄스 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솔로 가수 NS윤지, 5인조 신예 걸그룹 비피팝, 뛰어난 가창력의 5인조 걸그룹 써니데이즈, 2인조 발라드 그룹 뱅크, 최근 트로트 가수로 변신한 90년대 인기 발라드 가수 이범학 씨, 인기 트로트 가수 남승희 씨, 보이스코리아 시즌1에 등장하여 유명해진 전 보컬 트레이너 지세희 씨, 90년대 인기가수 한혜진 씨 등 많은 가수들이 등장해 무대를 빛내주었다. 본 공연은 트로트부터 신나는 댄스곡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름으로써 십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연령층으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았다.

 

 

당일 공연장을 찾은 포천시민 김성현(52세)씨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 기쁘다”는 소감을 남겼다.

 

 

오후 9시 30분까지 계속된 공연은 불꽃놀이와 함께 그 막을 내렸다. 경기도청 군관협력팀장 이영종 사무관은 “매년 열리는 본 위문공연이 앞으로도 민 ? 군 ? 관이 함께 하는 행사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MBC미술센터 주관으로 열린 본 행사를 통해 민 ? 군 ? 관이 하나되는 뜻 깊은 자리가 앞으로도 계속되길 기대해본다.

 

 

글/사진 : MBC미술센터 프리랜서 기자 이혜경(lilylee0726@gmail.com)

QUICK MENU

  • 전시
  • 인테리어
  • 이벤트행사
  • 방송미술
  • 의상임대